뉴센세이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뉴센세이션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본 약관”)은 주식회사 뉴센세이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비플(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서비스"란 이용자가 컴퓨터, 모바일 등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회원가입 및 승인 절차를 거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제공자"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 내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화면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정되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및 관리
제4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시 회원이 제공하여야 하는 필수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디
이름
닉네임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회원은 선택적으로 다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아이디
성별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수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계정으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관련 법령에 의해 이용자의 회원가입이 금지되는 경우
본 서비스에서 이용약관 또는 법률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5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아래와 같이 잘못된 방법이나 행위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원에 대한 제재(게시물/댓글 삭제, 이용정지, 강제탈퇴 등)를 가할 수 있습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타인의 정보를 무단 수집,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혹은 권한이 없음에도 서비스를 영리나 홍보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회사의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는 행위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외의 다른 방법을 통하여 회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회사가 회원에게 경고, 일부기능 이용제한을 통지하였음에도 5영업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 또는 정지하지 않는 행위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및 회원자격 상실 조치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 서비스제공자와 서비스이용자간 연락 및 거래 중개, 상품 및 서비스 판매
커뮤니티 서비스 (게시글, 댓글 작성 등)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회사의 서비스는 컴퓨터, 웹, 서버 등 장비 및 정보통신설비의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화면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통지합니다.
제9조 (결제 및 환불)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환불 규정은 우선적으로 각 상품 및 서비스의 상세페이지에 고지된 내용을 따르며, 고지가 되어있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장 서비스제공자 관련 규정
제10조 (서비스제공자의 자격 및 의무)
서비스제공자의 자격: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서비스제공자는 다음 서류를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성명
아이디
전화번호
업체 명칭
서비스 명칭
서비스 소개
CS연락처
웹사이트 링크
사업자의 경우 추가로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제공자의 입점 절차)
일반 입점 승인 절차:
1단계: 결제
2단계: 고객센터 게시판 서류 제출
3단계: 심사 진행 및 필요시 서비스 보완
4단계: 승인 및 서비스 등록
정기 입점 승인 절차:
1단계: 고객센터 게시판 서류 제출
2단계: 심사 진행 및 필요시 서비스 보완
3단계: 결제
4단계: 승인 및 서비스 등록
입점 완료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심사 승인일 또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루어집니다.
제12조 (서비스제공자의 제재 및 퇴출)
다음과 같은 경우 즉시 퇴출됩니다: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유포한 경우
사기 등 불법적인 행위 적발시
다음과 같은 경우 1회 경고 후 퇴출됩니다:
권한이 없는 활동
서비스와 관련성이 없는 무분별한 게시
도배성 게시
사전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내지 홍보 행위 또는 그러한 목적으로 무분별하거나 도배성의 광고물, 글 등을 게시
상표권, 저작권 등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도용하거나 침해하는 행위
서비스제공자의 상세페이지 퀄리티나 화질이 낮을 경우 및/또는 업종 포화 방지 등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해 입점이 불가능할 경우 입점 승인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제5장 이용자 보호 및 피해구제
제13조 (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웹 유지/보수/개발 및 서버 점검 시에는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다음의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제14조 (거래안전 보장)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안전을 위해 KG이니시스의 에스크로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보안을 위해 다음과 같은 보안서버를 사용합니다:
PC쇼핑몰(www.bsps.kr) SSL 보안서버
모바일쇼핑몰(m.bsps.kr) SSL 보안서버
제15조 (책임소재)
회사의 책임:
회사는 서비스/업체 중개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며, 그 외 서비스제공자 등이 판매하는 상품 내지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에 따른 서비스제공재의 업무 수행 과정 및 결과물에 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제공자와 이용자간 서비스 계약 및 기타 서비스제공자와 회사 사이에 체결한 개별 계약은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회사는 회원간 서비스 계약에 대하여 플랫폼을 통한 중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이며 개별 계약상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개별 계약 조건에 구속되지 않으며 서비스제공자간 또는 회원간의 계약상 또는 계약외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아니하고 양 당사자중 어느 누구의 입장을 대변하거나 대리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제공자의 책임:
제공하는 상품/거래/가격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한 이행을 수행합니다.
계약사항과 관련된 모든 의무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의 책임:
업체 선정 및 계약 체결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6장 개인정보보호
제16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의 취급과 관련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상세한 사항은 서비스 내 별도 게시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7장 기타
제17조 (게시물 관리)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신고가 누적된 게시물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분란을 일으키거나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게시물
내규 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
게시물의 저작권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무상으로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2차적 저작물 또는 편집 저작물 작성권을 포함함)를 가집니다.
제18조 (커뮤니티 운영)
커뮤니티 게시글/댓글 작성 시 필수항목:
닉네임
커뮤니티 게시글/댓글 작성 시 선택항목:
휴대폰번호
다음과 같은 경우 게시글/댓글이 삭제되거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광고권 미구매 회원의 무단 광고성 게시
서비스와의 관련성이 없는 무분별한 게시
비정상적인 도배성 게시
허위 사실 유포
불법적인 행위
분란을 일으키거나 분쟁의 소지가 있는 게시
제19조 (프로모션 및 광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및 광고 비용은 계약 체결 시 계약 사항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노출되는 광고와 관련하여 일체의 보증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회원이 이를 통해 스스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노출되는 광고를 통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신중하게 결정하실 것을 권고합니다.
제20조 (특화 서비스)
회사는 제7조의 서비스 이외에 다음과 같이 고객 맞춤형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 내부 운영 방침 등에 따라 특화서비스를 제3자와의 제휴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모델/인플루언서/체험단 관련 서비스: 광고 촬영 등을 위한 모델·배우 컨택, 마케팅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컨택, 체험단 리뷰 활동을 위한 체험단 컨택 등 엔터테이너 관련 소개 및 컨택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외주 서비스제공자 입점 시 타 서비스제공자와 동일하게 서비스 조건 적용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간 개별 계약 체결 시 해당 개별 계약 조건에 따름
전자책/레시피 관련 서비스: 사업·비즈니스 관련 레시피 및 기타 노하우 전수를 포함한 사업·비즈니스 관련 전자책 소개 및 판매 서비스
외주 서비스제공자 입점 시 타 서비스제공자와 동일하게 서비스 조건 적용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간 개별 계약 체결 시 해당 개별 계약 조건에 따름
모임/동호회 등 커뮤니티 관련 서비스: 사업·비즈니스 및 기타 관련 모임을 비롯한 동호회 등 커뮤니티 모집 활동 서비스
외주 서비스제공자 입점 시 타 서비스제공자와 동일하게 서비스 조건 적용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간 개별 계약 체결 시 해당 개별 계약 조건에 따름
회사는 원칙적으로 중개 서비스만 제공하며, 서비스 관련 의무와 책임은 개별 서비스/업체 당사자에게 귀속됩니다.
제21조 (수수료 및 정산)
입점비/연회비: 구체적인 금액과 조건은 서비스 내 상세페이지 및 개별 계약에서 안내하고 적용합니다.
플랫폼 내 상품 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납부합니다.
입점비/연회비는 상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거래 중개 수수료
거래 중개 수수료는 무료를 원칙으로 하나 유료화로 전환될 경우 변동사항 발생시 본 약관 제3조의 절차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공지 및 적용합니다.
별도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 시 계약 사항에 따릅니다.
정산 주기와 방식
계약 체결 시 계약 사항에 따릅니다.
제22조 (보험 가입)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보험으로 SGI서울보증의 케이지이니시스 INIPAY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른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제23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
만 14세 미만 이용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4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사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책임이 면제됩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한 경우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제기하는 청구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를 포함한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이용자를 포함한 제3자가 회사의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의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이용자를 포함한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않은 보안 문제로 발생하는 손해
④ 다른 이용자나 제3자의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다음 각 호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른 이용자나 제3자의 게시물, 댓글, 메시지 등으로 인한 명예훼손, 모욕, 프라이버시 침해 등의 손해
다른 이용자나 제3자가 제공한 정보, 자료, 제품, 서비스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다른 이용자나 제3자와의 거래, 약속, 분쟁 등으로 인한 손해
다른 이용자나 제3자의 법령 위반행위로 인한 손해
⑤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라도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이 불가능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그러한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본 조의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회사의 책임을 면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⑦ 본 조에서 "제3자"라 함은 회사를 제외한 모든 당사자를 의미하며, 이용자, 비회원, 외부 업체 등을 포함합니다.
⑧ 회사가 이용자의 불법행위 등 침해 사실을 알았음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③항 및 ④항의 면책 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5조 (정보 제공 및 광고 등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 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그에 대한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지식재산권)
① 회원 및 서비스제공자는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후 계약에 따른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만일 업무에 따른 결과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클라이언트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칠 경우에 해당 귀책당사자는 민ᆞ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지게 됩니다.
② 제1항의 경우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의제기, 경고, 민ᆞ형사상 소송, 행정 구제 절차 등의 청구를 받은 경우 해당 회원 또는 서비스제공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지식재산권을 침해 당한 제3자에게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를 면책(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서비스제공자의 결과물이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해서는 상대방 회원 또는 서비스제공자가 직접 도용이나 침해 여부를 조사하여야 합니다. 회원 또는 서비스제공자는 회사가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조사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이를 해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제29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0조 (약관 외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 11 ]월 [ 28 ]일부터 시행합니다.
뉴센세이션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뉴센세이션(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방침은 당사가 귀하의 개인정보를 어떻게 처리하고 보호하는 지에 관한 당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으로서, 당사는 이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수시로 수정할 수 있으며 본 방침의 최신 버전은 당사 사이트에서 열람 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귀하에게 당사의 플랫폼 등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귀하의 동의 및/또는 관련 법령 등의 법적 근거를 가지고, 다음 목적을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 사용, 저장, 생성 또는 제3자에게 공개(이하 통칭하여 "처리")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원 가입 및 관리 목적: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및 회원관리를 위하여, 회원의 플랫폼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회원 식별, 회원 가입 해지 또는 탈퇴 의사 확인 및 상담 및 문의 처리, 공지사항 전달 및 불만처리 등의 목적으로 사용자 및/또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채널을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원 가입·유지·탈퇴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
상품판매 또는 서비스 제공 목적: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결제를 위해 자신의 신용카드를 등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결제 절차 또는 결제 취소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카드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고객센터 상담 목적
고객 상담내용 확인 및 처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분쟁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마케팅/이벤트/정보성 목적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전송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마케팅 및 광고 등 활용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설문
법령 및 회사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서비스 이용에서 발생하는 불만의 처리 등 이용자, 회원의 이익의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기타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등의 측면에서 이용자 및 회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수집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 항목 수집 정보
회원가입 이름, 닉네임, 이메일 주소, 계정ID, 네이버 ID, 카카오톡ID, 구글 ID,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국적 정보, 생년월일, 성별, 학년(만 18세 미만 인자), 추천인 ID
암호화된 식별정보(CI), 중복회원 식별정보(DI)
상품 또는 서비스 주문 주문자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배송정보(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결제정보(예금주 명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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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용자의 정보를 수합니다.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생성정보 수집도구
협력업체에서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제공하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직접 제공하는 정보 외에도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KG이니시스
제공목적: PG사(카드결제대행)
제공항목: 결제정보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기간
③ 상기 이외에 다음과 같은 제3자에게 귀하의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에 따른 보유기간에 해당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귀하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귀하의 문의를 접수, 처리 및 응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당사의 계약자들
웹사이트 제공을 지원하는 당사의 계약자들, 및 당사의 그룹사들 및/또는 귀하에게 당사 제품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 사용하는 결제 대행사 등 제3자
당사의 광고 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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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보안 목적상, 웹 접속 트래픽을 감시할 때 당사를 지원하는 당사 계약자들
④ 회사는 본 조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지하겠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엔에이치엔커머스㈜
위탁업무 내용: 고객정보 DB시스템 구축 및 운영/관리(전산아웃소싱)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개인정보 관리·감독, 손해배상 책임에 관한 사항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③ 회사는 대한민국 이외의 다른 국가에 위치한 일체의 개인 또는 법인에 귀하의 개인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5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회사는 원칙적으로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에 대하여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따른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하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연락처를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연락처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 제공을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거나 그 분량이 상당하여 비용이 드는 경우, 회사는 고객의 요구를 연기 또는 거절하거나 업무처리에 따른 실비(복사비 등)를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2항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 가입 및 관리
보유기간: 회원 탈퇴 후 최대 1년까지
목적: 탈퇴 이후 서비스 혼선 방지, 분쟁 해결, 재가입 기간 제한을 위함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보유기간: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입점업체 정보
보유기간: 계약 종료 시까지
상기 이외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근거 법령 보유 정보 보존 기간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 철회에 관한 기록 5년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상업 장부와 영업에 관한 전표, 증빙 서류 5년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통신 비밀 보호법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 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회사 내부 방침 또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보관기간이 있을 경우 일정 기간동안 보관 후 파기 됩니다.
②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파기
개인정보 파기 계획의 수립과 승인
개인정보 파기 수행 및 결과 기록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 영구삭제
기록물, 인쇄물, 서면: 파쇄 또는 소각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정기적 자체 감사 실시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등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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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부서명: 운영관리부
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이상엽
연락처: newsensationinc@naver.com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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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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